2018-2019 서울KYC 공동대표 후보를 소개합니다

2월7일(수) 후보자 등록기간 까지 오경봉, 최원명 후보가 등록을 하였습니다.
*공동대표 선거 공고 http://seoulkyc.dothome.co.kr/?p=9325
*공동대표 후보 공고 http://seoulkyc.dothome.co.kr/?p=9363

2018-2019 서울KYC 공동대표 후보를 소개합니다.

2018년-2019 서울KYC 공동대표 오경봉후보 출마의 변

2016년 4월 공동대표가 된 후 2년이 빨리도 지나갔습니다.
2년 동안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촛불을 든 시민의 힘으로 패악정권을 끌어내리고 정권교체를 이루어 냈습니다. 
민주주의는 깨어있는 시민의 중단없는 노력을 통해서만 유지되고 성장해 간다는 사실도 자각한 계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나, 그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매개로서 시민단체의 현실은 그렇게 밝지만은 않은 것 같아 마음이 무겁습니다. 서울KYC의 회원 증가는 정체되어 있고, 많은 사업 수행과 조직 운영에 필요한 인력도 보충하지 못한 채 헌신적인 2-3명의 활동가들이 회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동동거리는 상황입니다.

희망적인 모습이 전혀 없다면 한 발도 내딛기 힘들테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적폐청산을 당면 과제로 삼는 분위기 속에서 반갑고 힘나는 소식도 들려옵니다. 평화길라잡이가 2018년부터 정기안내를 하게 될 남영동대공분실 운영을 시민에게 이양하겠다는 소식도 있고, 평화길라잡이 11기 모집 시 예상보다 많은 지원 속에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도성길라잡이는 내실을 다지는 고민과 변화의 의지로 2018년을 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운영위원과 활동가들도 다시 힘을 내자는 다짐으로 서울KYC 운영과 올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구요. 그 속에서 자연스럽게 회원도 늘고 여러 사업을 통해 참여와 나눔과 성찰이라는 서울KYC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2년간 공동대표로서 많은 아쉬움과 반성을 하게 됩니다.
앞으로 2년, 모든 회원이 그러하듯이 가정과 직장, 서울KYC활동 모두 잘 해나가고 싶습니다. 기계적 배분이 아니라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다짐으로 출마의 변을 대신 합니다. 같이 해 주실거죠?
감사합니다.

서울KYC 공동대표 후보 오경봉 드림

2018-2019년 서울KYC공동대표 최원명 후보 출마의 변

지난 2년간 서울KYC 공동대표를 역임한 최원명 인사드립니다.
추운날 회원님들의 건강안부도 여쭤봅니다. 조만간 봄의 전령사 복수초가 차디찬 눈속을 뚫고 올라오듯이 우리회원들에게도 봄날이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요즘 우리사회의 화두는 적폐청산입니다. 지난 차디찬 겨울 촛불을 든 시민들이 만들어 놓은 시대의 산물입니다.
적폐청산은 국가 기업 사회로부터 작게는 단체나 개인 나아가 자신을 돌아볼 기회를 가져다 주었습니다.저 자신부터 적폐에 묶여 지내오지 않았나 되돌아 봅니다.
지난 2년동안 서울KYC공동대표를 역임하면서 회원님들께 약속한 것들을 되돌아 보면서 반성을 하게 됩니다. 회원들간의 진정한 소통을 해 왔는가,회원들의 소리를 들을려고 노력했는가 또한 더 조직적이고 성숙한시민단체가 되기위한 노력을 해 왔는가를 되돌아 봅니다.

전 서울 KYC 공익성회원활동및 회원들의 모임을 통해 내적성장에 많은 도움을 받아왔습니다. 지난 2년동안 부족한 저를 끝까지 지지해주고 성원해주신 회원들님께 감사인사드리면서 다시한번 서울KYC공동대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저 자신부터 먼저 반성하고 돌아보겠습니다.
서울KYC공익성활동인 평화길라잡이,도성길라잡이의 지난 과거를 돌아보면서 회원들 활동, 운영,조직에 쌓여있는 적폐를 다시한번 찾아보겠습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고 있는 활동가들께 고맙습니다.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앞으로 꾸려질 운영위원분들과 힘을 모아 서울KYC가 더 성숙될수 있는 시민단체로 거듭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양한 곳에서 공익성회원활동을 할수 있는 대안과 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끝으로 회원님들 건승과 회원님들의 꿈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서울KYC공동대표 후보 최원명드림

2018~2019 서울KYC 공동대표 선거 일정
*2018년 정기총회(온라인)를 통해 선출
*선거운동기간 2018년 2월 8일(목) 오전11시-2018년 2월 21일(수)24시까지
*투표 기간 2018 서울KYC 총회 2018년 2월 22일(목)오전10시 – 2018년 2월 23일(금)오후6시
*당선 공고 2018년 2월 23일(금) 총회 종료 후
*규약 16조 2항 ‘공동대표는 2인 이내로 한다’에 따라 각 후보에 대한 찬반 투표 진행됩니다.

2018년 2월 8일 선거관리위원회(송금이, 장수정, 우미정)

기타 문의 사항 사무국 02-2273-2276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